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윈도우에서 오라클19c 설치 중 ins-35180 오류 발생 시 조치 방법

맥OS 빅서(macOS Big Sur)로 업그레이드 후 이클립스 에디터에서 화면이 제대로 갱신되지 않는 문제

맥OS 빅서로 업그레이드 이후부터 이클립스가 이상해졌습니다.

에디터에서 제가 내용을 입력하면 해당 라인이 깨지면서 제대로 표시가 안 되다가 잠시 후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또 검색을 했을 때 화면이 갱신되지 않아서 커서를 위아래로 한번 움직여 주어야 제대로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찾다가 아래의 글을 발견했습니다.

https://developer.apple.com/forums/thread/654876

요점은 Night Shift 기능을 끄면 된다는 것인데, 저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다크 모드를 쓰고 있었는데, 다크 모드를 껏더니 증상이 해결되었습니다.

(2020.12.03.) 증상이 해결된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이클립스 classic 스킨으로 바꾸면 좀 낫긴 한데 JUnit 결과창에서 각 테스트 함수를 클릭했을 때 화면이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습니다.

에휴 ㅠㅠ


(2020.12.25.) 빅서 11.1 업데이트하고, 이클립스도 2020-12(4.18.0)으로 업데이트 하고 나서부터는 모든 것이 정상이네요 얏호!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프로세스 강제 종료 불가 시.

특정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 하려는데... "실행 중인 작업 인스턴스가 없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종료가 안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 종료", "프로세스 트리 종료" 해봐도 안되고, cmd에서 taskkill 해봐도 안되고... 그런데 이게 부모 프로세스를 종료하면 자동으로 종료가 되네요.. (제 경우에는 Visual Studio가 부모 프로세스였습니다. ㅋ) 참고: DEVPIA http://www.devpia.com/MAEUL/Contents/Detail.aspx?BoardID=50&MAEULNo=20&no=917792&ref=917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