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God's not dead) 1~3편 후기

여러분의 새해 다짐은 무엇이었습니까?

저는 최근에 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 (God's not dead)"를 1~3편까지 모두 보았습니다.

이 영화의 주요 주제는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의 갈등입니다.

영화 스토리를 개인적으로 평가하자면
1편은 조금 이상하고,
2편과 3편이 되면 훨씬 좋아집니다.

그런데 조금씩이지만 각 편이 서로 연관성이 있어서, 이 영화를 보시려면 1편부터 쭉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에서 1~3편을 5천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1편과 2편은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이 갈등/대립하지만 결국 기독교인이 논쟁/재판에서 이긴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3편은 기독교인이 싸움을 포기하고 한발 양보하여 비기독교인의 제안을 수용하고 서로 화해합니다.
그 이유는
  첫째. 기독교인이라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타내야 하는데 자신에게 해를 끼친 사람을 용서하지 못했습니다.
  둘째. 이 일로 지역 사회에 갈등과 분열이 심해지고 있었습니다.

단, 3편에서 다뤄지는 갈등은 1,2편에서 다뤄지는 갈등과는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3편이 앞선 편들의 내용을 뒤집는 것은 아닙니다. 1,2편과 같은 일을 겪을 때 기독교인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저의 2019년 새해 다짐은
"무슨 일이든 용서하는 한 해"
입니다.

올해가 3달 정도 남은 이 시점에서
아직 용서하지 못한 사람과 사건이 떠오릅니다.
쉽게 분노에 휩싸이고, 함부로 말했던 순간도 떠오릅니다.

3편에서 교회 건물에 큰 피해를 입힌 사람을 용서하지 못하는 목사님을 보면서 저게 그렇게 힘든가 싶었습니다.
그런데 현실은 저에게 클락션 울린 차 때문에 며칠씩 힘들어 하고 있네요.

아직 새해 다짐을 지킬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합니다.

제게 주어진 시간들을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이웃을 제 몸과 같이 사랑하고, 원수를 사랑하고, 저를 욕하는 사람을 위해 기도하고, 저를 저주하는 사람을 위해 축복하며 살겠습니다.
인내심이 많이 요구될 것이고, 실패도 하겠지만 계속 도전하겠습니다.


[누가복음서 6:27‭-‬36]
그러나 내 말을 듣고 있는 너희에게 내가 말한다. 너희의 원수를 사랑하여라. 너희를 미워하는 사람들에게 잘 해 주고, 너희를 저주하는 사람들을 축복하고, 너희를 모욕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기도하여라. 네 뺨을 치는 사람에게는 다른 쪽 뺨도 돌려대고, 네 겉옷을 빼앗는 사람에게는 속옷도 거절하지 말아라. 너에게 달라는 사람에게는 주고, 네 것을 가져가는 사람에게서 도로 찾으려고 하지 말아라. 너희는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여라. 너희가 너희를 사랑하는 사람들만 사랑하면, 그것이 너희에게 무슨 장한 일이 되겠느냐? 죄인들도 자기네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사랑한다. 너희를 좋게 대하여 주는 사람들에게만 너희가 좋게 대하면, 그것이 너희에게 무슨 장한 일이 되겠느냐? 죄인들도 그만한 일은 한다. 도로 받을 생각으로 남에게 꾸어 주면, 그것이 너희에게 무슨 장한 일이 되겠느냐? 죄인들도 고스란히 되받을 요량으로 죄인들에게 꾸어 준다. 그러나 너희는 너희 원수를 사랑하고, 좋게 대하여 주고, 또 아무것도 바라지 말고 꾸어 주어라. 그리하면 너희는 큰 상을 받을 것이요, 더없이 높으신 분의 아들이 될 것이다. 그분은 은혜를 모르는 사람들과 악한 사람들에게도 인자하시다. 너희의 아버지께서 자비로우신 것 같이, 너희도 자비로운 사람이 되어라.
https://bible.com/bible/142/luk.6.27-36.RNKSV


[고린도전서 13:2‭-‬7]
내가 예언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을지라도, 또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가지고 있을지라도,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을 가지고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내가 내 모든 소유를 나누어줄지라도,  내가 자랑삼아 내 몸을 넘겨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는 아무런 이로움이 없습니다.  사랑은 오래 참고, 친절합니다. 사랑은 시기하지 않으며, 뽐내지 않으며, 교만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무례하지 않으며, 자기의 이익을 구하지 않으며, 성을 내지 않으며, 원한을 품지 않습니다.  사랑은 불의를 기뻐하지 않으며, 진리와 함께 기뻐합니다.  사랑은 모든 것을 덮어 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딥니다.
https://bible.com/bible/142/1co.13.2-7.RNKSV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프로세스 강제 종료 불가 시.

Visual Studio 디버깅 시 멈춰있는 문제